대한잠수협회 2021년 11/12월 소식
상태바
대한잠수협회 2021년 11/12월 소식
  • 수중세계
  • 승인 2022.01.1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독도영토 수호 수중퍼포먼스 수중촬영대회 개최

11월 4일~6일까지 청소년과 함께하는 독도영토 수호 수중퍼포먼스 수중촬영대회가 개최되었다.

2020년도에 이어 2회째 진행된 촬영대회는 독도 수중에서 독도의 수중 또한 한국의 영토임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고 촬영을 맡은 다이버들은 퍼포먼스를 촬영하여 독도 영토수호 활동에 적극 참여하였다.

전국에서 지원한 다이버들 중에 엄선된 다이버들을 선정하여 대한잠수협회 유대수 회장을 비롯하여 44명이 독도에 입도를 하여 독도 수중에서 한국의 다이버들이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저마다의 아이디어로 퍼포먼스를 통하여 알렸다.

참여한 다이버들은 각자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서 민간독도지킴이로서 저마다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로는 12월 중에 촬영한 영상과 사진으로 독도 수중퍼포먼스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으로 있다.

#2021-2기 강사트레이너 워크숍 개최

2021년도 21-2기 트레이너 워크숍이 다이브자이언트 제주센터에서 11월 8일 ~ 12일까지 진행되었다. 이민호 교육국장이 주강사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11명의 트레이너가 새롭게 배출 되었다.

K-DIVING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KUDA의 잠수교육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트레이너들이 배출되었다. 유대수 회장은 협회가 새롭게 바뀌고 있는 과정에서 새출발하는 트레이너들을 보면서 협회의 미래가 보이고 있다고 하면서 트레이너들이 협회의 교육과 발전에 힘써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이번에 배출된 트레이너들의 면면을 보면 리조트 운영자와 교육 전문숍, 소방관 등 다양한 분야의 잠수전문가들이 참여를 하여 수료를 하였다. 앞으로 협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 해 본다.

#제20대 회장 및 감사 선출

11월 17일 협회 회의실에서 제20대 회장 및 감사 선출을 위한 임시 총회가 개최되었다. 선거관리 위원장의 경과보고 후 선거관리위원회의 주관으로 회장 및 감사 선거를 진행하였다. 회장 후보와 감사 후보의 정견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후에 투표를 진행하여 회장과 감사를 선출 하였다. 회장 후보와 감사 후보 모두 단독으로 입후보 하여 찬반 투표로 진행 한 바, 회장에는 현회장인 유대수 회장이 당선 되었고 감사에는 김남훈 감사 후보가 당선되었다. 두 당선자의 임기는 2024년 12월 31일 까지 이다.

한편, 유대수 회장은 당선소감에서 협회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고 만장일치로 뽑아준 대의원에게 감사의 말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